본문 바로가기

Double Toin Life/푸드

돌체구스토 리필 캡슐 사용과 세척

반응형

 

돌체구스토를 사용하다 보면 다른 종류의 분쇄 커피를 마셔보려고 구매하는 것이 리필 캡슐입니다. 3개가 하나의 세트고 녹색, 노란색, 흰색 3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리필 캡슐이 오래돼서 또 구매한 제품입니다.

 

 

 

 

평소에 먹는 분쇄 커피를 리필 캡슐 안에 넣어주고 돌체구스토 용기 안에 넣어줍니다. 리필 캡슐에 있는 구멍의 방향은 반드시 앞으로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계 안에있는 바늘이 고장 날 수 있어요.

 

 

 

 

커피를 다 내렸습니다. 기분 좋게 즐기고 이제 남은 것은 세척입니다.

 

 

 

 

리필 캡슐 뚜껑을 열면 추출하고 남은 커피 찌꺼기가 있습니다. 이 찌꺼기는 비닐봉지에 버리셔도 됩니다. 그리고 세척방법은 물로 헹궈주면 된다고 쓰여있는데요. 지금까지 그렇게 했는데 리필 캡슐을 씻어도 무언가 모르는 찜찜함과 다 말라도 무언가 쾨쾨한 냄새가 약간은 남았습니다.

 

 

 

 

저는 이것을 아는 데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세척이 끝나고 물기를 닦다가 알게 된 것은 리필 캡슐 밑을 꾹 눌러주면 분리가 됩니다. 분리해서 놀랐던 것이 세척이 되지 않고 남은 커피 찌꺼기가 있었습니다. 어쩐지 이상했습니다. 분리해서 전부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말리고 사용하니 그 냄새가 없어지더군요.

 

돌체구스토 리필 캡슐은 자신이 좋아하는 분쇄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게 해줘서 좋지만, 세척도 잘해줘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